아크릴산의 제조방법Preparation method of acrylic acid

본 발명은 아크릴산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알릴알코올의 산화에 의해 아크릴산 제조시 특정 조성을 갖는 담지 촉매를 이용하여 아크릴산을 제조할 경우, 종래 염기가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것과 달리 염기 배제 하에 중성 조건에서 반응이 가능하며, 단시간 내 높은 수율로 아크릴산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특히, 본 발명의 제조방법은 최종적으로 아크릴산염이 아닌 아크릴산 형태로 회수가 가능하여, 종래 아크릴산염에서 아크릴산으로의 전환에 요구되는 산성화 공정 후 이온 교환 수행 등의 필수 공정을 배제할 수 있어 전체적인 공정 비용을 저감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