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에틸렌다이아민테트라아세트산을 이용한 질소산화물 및 황산화물 동시 처리방법Method for Simultaneous Treating Nitrogen Oxides and Sulfur Oxides using Iron Ethylene diamine tetraacetic acid

본 발명은 발전소 배기가스에 포함된 질소산화물(NOX)과 황산화물(SOX)을 동시에 저감하여 비료 형태의 질산염 및 황산염으로 회수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일체형 스크러버를 통해 유해가스를 동시에 효율적으로 포집하고, 공간소모가 적은 간단한 전기화학장치를 통해 비료 형태로 전환시킴으로써, 제거효율이 우수하며 경제적이고, 초기 장치 투자비와 운전 용이성을 고려할 때 상용화에 근접한 처리장치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