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티드 순환 신경망 디트렌딩방법, 디트렌딩 장치 및 기록매체Method, Device and Recording medium for detrending gated recurrent neural network

게이티드 순환 신경망 디트렌딩방법, 디트렌딩 장치 및 기록매체가 제공된다. 본 컨볼루션 게이티드 순환유닛 디트렌딩방법에 따르면, 입력값을 이용하여 히든 상태(hidden state) 및 후보 히든상태(candidate hidden state)를 산출하고, 산출된 히든 상태와 후보 히든상태를 이용하여 디트렌딩(detrending)을 수행하여 출력할 수 있게 되어, 기존의 정규화 방법과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보임과 동시에 추가 오버 헤드가 거의없이 트레이닝을 가속화함으로써, 컨볼루션 게이티드 순환유닛(ConvGRU)의 계산 부담을 실질적으로 완화줄 수 있는 적응형 디트렌딩을 구현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