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닌산을 포함하는 심장 표적화제

Agent for targeting heart comprising tannic acid

본 발명은 탄닌산을 포함하는 심장 표적화제에 관한 것으로, 심장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심장질환 치료제를 탄닌화(TANNylation)함으로써 심장 심근에 결합하는 능력을 부여하여 치료제의 심장 표적화 및 축적을 가능하게 하며, 종래의 치료제를 심장으로 표적화시키기 위해 사용된 침습적인 방법들과 달리, 비침습적인 정맥 내 투여만으로도 치료제를 심장으로 고효율로 표적화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