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 신경망을 이용한 플라스틱 섬광체 기반 다중 핵종 구분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identifying multi-radioisotope based on plastic scintillator using Artificial Neural Network

인공 신경망을 이용한 플라스틱 섬광체 기반 다중 핵종 구분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은, 인공 신경망을 이용하여 플라스틱 섬광체를 기반으로 다중 핵종을 구분할 수 있다. 본 발명에 따르면, 단일 핵종뿐만 아니라 다중 핵종을 구분할 수 있고, 온도나 캘리브레이션 드리프트(calibration drift)에 의해 발생하는 게인 드리프트(gain drift)된 스펙트럼도 핵종을 구분할 수 있으며, 짧은 측정 시간으로도 핵종을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