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기반의 와일드 환경에 강인한 얼굴 검출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ROBUST FACE DECTECTION IN WILD ENVIRONMENT BASED ON CNN

합성곱 신경망(Convolutional Neural Network; CNN)을 기반으로 하는 개선된 얼굴 검출 방법 및 시스템을 제공한다. 얼굴의 포즈 변화와 가림이 발생하는 와일드(wild) 환경에서도 일부 신경망을 공유하고 있는 멀티 스케일의 완전한 합성곱 신경망(Fully Convolutional Network; FCN)을 이용하여 정확하고 빠르게 얼굴을 검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