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표적 대사 효소에 특이적인 인체 대사 물질을 이용하여 질병에 대한 약물 후보를 예측하는 방법

METHOD FOR PREDICTING DRUG CANDIDATE FOR DISEASES BY USING HUMAN METABOLITE SPECIFIC FOR THE DISEASE TARGET METABOLIZING ENZYME

약물 후보 예측 방법이 제공된다. 이 방법은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에 의해 동작하는 시스템이 약물 후보를 예측하는 방법으로서, 이미 알려진 약물들 중에서, 각각의 약물의 화학적 지문과 특정 질병의 발생에 관련된 인체 대사 물질의 화학적 지문 간의 유사도 점수가 기준값 이상인 적어도 하나의 약물을 추출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약물을 상기 특정 질병의 약물 후보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인체 대사 물질은, 상기 특정 질병의 발생에 기여하는 질병 표적 대사 효소와 상호 작용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