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세포 성장에 필요한 필수 유전자 예측 방법 및 장치Method For Predicting Essential Genes Necessary For Cancer Cell Growth And Device Thereof

본 발명은 화합물 처리 데이터 분석 방법으로 암 세포 성장에 필요한 필수 유전자를 예측하기 위해, 암 세포에 화합물 처리하는 단계와, 암 세포를 구성하는 복수의 유전자 각각에 대해 화합물 처리에 의한 유전자 발현 변화량을 산출하는 단계와, 화합물 처리에 의한 암 세포의 세포 성장 억제율을 산출하는 단계와, 복수의 유전자 각각에 대해 유전자 발현 변화량과 세포 성장 억제율 간 상관 관계를 분석하는 단계와, 상관 관계를 기초로 복수의 유전자 중 암 세포 성장에 필요한 필수 유전자를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암 세포 성장에 필요한 필수 유전자 예측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