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홈 구축을 위한 IoT 장치 간 인증 및 세션 키의 분배 방법METHOD FOR AUTHENTICATION AND SESSION KEY DISTRIBUTION BETWEEN INTERNET OF THINGS DEVICE FOR ESTABLISHING SMART HOME

제 1 디바이스에 의한 제 2 디바이스의 인증 및 세션 키 교환 방법에 있어서, 기 저장된 DNA 데이터의 일부인 제 1 RNA 데이터로부터 제 1 프로틴 데이터를 획득하고, 제 1 RNA 데이터의 위치 정보 및 제 1 프로틴 데이터의 획득을 위한 필터 정보를 제 2 디바이스로 전송하는 단계; 제 2 디바이스로부터 제 2 프로틴 데이터의 해시 데이터 및 시간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제 1 프로틴 데이터와 수신된 시간 정보를 해시하여 해시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 제 2 디바이스로부터 수신된 해시 데이터와 생성된 해시 데이터를 비교하여 제 2 디바이스를 인증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제 2 프로틴 데이터는, 제 1 RNA 데이터의 위치 정보 및 필터 정보에 기초하여, 제 2 디바이스에 기 저장된 DNA 데이터의 일부인 제 2 RNA 데이터로부터 생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인증 및 세션 키 교환 방법이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