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라닌 합성 제어 인자를 스크리닝 하는 방법 및 장치, 이를 이용한 미백 물질 스크리닝 방법SCREENING METHOD OF MELANIN SYNTHESIS CONTROL FACTOR, DEVICE THEREOF AND SCREENING METHOD OF WHITENING MATERIAL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멜라닌 합성 제어 인자 스크리닝 방법 및 장치, 미백 물질 스크리닝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멜라닌 합성 제어 인자를 스크리닝 방법은 멜라닌 합성 사이클을 구성하는 단백질들을 각각의 노드로 하여 네트워크화한 하나 이상의 멜라닌 합성 네트워크에 세포 신호전달 경로 신호, 다른 네트워크에 의한 출력 신호, 자외선 신호 및 멜라닌 신호 중 하나 이상을 입력하고, 상기 멜라닌 합성 사이클을 구성하는 단백질들 중 하나 이상의 활성 정보를 변경하는 신호를 해당 노드에 입력하여 생성된 출력 신호를 이용하여 멜라닌 합성 제어 인자를 스크리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