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HT7 수용체의 조절제로 작용하는 아릴피라졸릴피페라진 또는 아릴피라졸릴다이아제페인의 유도체 및 이를 포함하는 중추신경계 질환 치료 또는 예방용 약학 조성물

Arylpyrazolylpiperazine or diazepane derivatives acting as 5-HT7 receptor ligands and pharmaceutical composition for treating or preventing central nervous system diseases

본 발명은 하기 구조식 1로 표시되는 아릴피라졸릴피페라진 또는 아릴피라졸릴다이아제페인의 유도체 및 약제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이의 염에 관한 것이다. 이에 따라, 본 발명의 아릴피라졸릴피페라진 또는 아릴피라졸릴다이아제페인의 유도체 및 약제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이의 염은 5-HT7 세로토닌 수용체에 대하여 우수한 결합친화력을 나타내며, 중추신경계 질환 치료에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구조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