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산의 절단 및 중합연쇄반응 시스템 기반 등온 핵산증폭기술을 이용한 표적 RNA 검출 방법Method for detecting target RNA utilizing Nicking/Extension chain reaction System-Based isothermal nucleic acid Amplification (NESBA)

본 발명은 절단효소 및 DNA 중합효소의 활성을 이용한 핵산의 절단 및 중합 연쇄 반응 시스템 기반 등온 핵산 증폭 기술 (NESBA)을 이용하여 시료에 포함된 표적 RNA를 고감도로 검출하는 검출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NESBA 기술은 기존 NASBA 기술에 비해 높은 증폭 효율을 구현한 신개념 등온 표적 RNA 검출 방법으로, 종래의 표적 RNA 검출 기술들을 대체할 수 있는 신개념 진단 기술로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