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섬유의 탄화 수축 시 결합력을 강화시키는 프레임을 이용한 메쉬 나노구조체 필름 제조 장치

AN APPARAUS FOR MANUFACTURING FILM HAVING MASH NANO-STRUCTUREUSING A FRAME THAT ENHANCE BINDING FORCE WITH NANOFIBER CONSTRICTED BY CARBONIZATION

본 발명의 일실시 예는 전기방사된 고분자 나노섬유를 탄화시키고 바로 전기 도금을 수행하여, 우수한 전기적, 기계적, 화학적, 열적 성질을 구비하는 투명전극을 제조하는 메쉬 나노구조체 필름 제조 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메쉬 나노구조체 필름 제조 장치는, 고분자 용액을 전기방사하는 실린지부; 실린지부의 하부에 이격되어 설치되며 실린지부에서 방사된 탄소나노섬유가 배열되어 나노섬유메쉬를 형성하도록 컬렉터 기능을 수행하는 컬렉터프레임; 컬렉터프레임을 지지하며 접지 역할을 하는 지그부; 컬렉터프레임의 내부 공간을 통과하여 나노섬유메쉬와 접착하는 프레임부; 나노섬유메쉬와 접착한 프레임부를 통과시키면서 나노섬유메쉬를 탄화시켜 탄소나노섬유메쉬를 생성하는 탄화부; 탄소나노섬유메쉬에 대해 전기 도금을 수행하여 하이브리드메쉬를 형성하는 전기도금부; 및 하이브리드메쉬를 기판에 전사시키는 전사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