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소산화물 및 황산화물 제거 장치 및 제거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REMOVING NITROGEN OXIDE AND SULFUR OXIDE

본 발명의 한 실시예에 따른 질소산화물 및 황산화물 제거 장치는, 제1 염소계 산화제 및 수산화이온(OH-)이 생성되는 전기화학 셀, 전기화학 셀로부터 도입된 염소계 산화제와 수산화이온이 혼합된 후 산도(pH)가 조절되어 생성된 제2 염소계 산화제를 포함하는 산도 조절부, 외부에서 도입되고 질소산화물 및 황산화물을 포함하는 배기가스와 산도 조절부로부터 도입된 제2 염소계 산화제가 접촉되고, 질소산화물이 산화되어 생성된 질산 이온, 그리고 황산화물이 산화되거나 물에 용해되어 생성된 황산 이온을 포함하는 접촉부, 그리고 전기화학 셀에 연결되어 있고, 접촉부로부터 전기화학 셀에 도입된 질산 이온 및 황산 이온 각각이 암모늄 이온과 결합하여 생성된 암모늄 염을 회수하여 제거하는 회수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