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염 환원 효과를 이용한 나노섬유의 무전해 도금용 Ag촉매 제어 금속코팅방법 및 투명전극 제조 방법METHOD OF COATING FOR NANOFIBER USING REDUCTION OF METALIC SALTS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TRANSPARENT ELECTRODE

본 발명의 일 실시 예는 나노섬유에 대한 무전해 도금 공정을 축소시켜 나노섬유 제조 공정을 단순화시키고 제조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는 나노섬유 무전해 도금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은 환원 효과를 이용한 나노섬유 무전해 도금 방법은, i) 유기환원용매, 금속염 및 탄소섬유전구체를 혼합하여 방사용액을 제조하는 단계; ii) 방사용액을 에이징 온도에서 에이징시키는 단계; iii) 방사용액을 전기방사하여 나노섬유를 형성하는 단계; iv) 나노섬유를 무전해 구리 도금 용액에 주입시켜 나노섬유에 대한 구리 도금을 수행하는 단계; 및 v) 도금된 나노섬유를 건조 온도에서 건조시키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