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영역 기반 이미지 자리 표시자 생성Saliency-based SVG Image Placeholder Generation

이미지 자리 표시자는 웹상에서 고용량의 이미지나 대량의 이미지를 로딩 하는 경우 빠르고 효과적인 로딩을 위해 원본 이미지 대신 사용하는 저용량의 이미지를 의미한다. 저용량 고품질의 이미지 자리 표시자 생성을 위해 다양한 SVG(Scalar Vector Graphics) 기반 이미지 자리 표시자 생성법이 제안되었지만, 고품질의 세부 묘사를 위해서는 용량의 증가가 필수적으로 수반된다. 본 논문에서는 관심 영역추출을 통해 기하 요소의 배치를 최적화한 SVG 기반 이미지 자리 표시자 생성 방법을 제안한다. 본 논문에서 제안한 관심 영역 기반 이미지 자리표시자는 적은 용량을 가지면서도 동일한 시각적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차후 웹기반 서비스 분야에서의 높은 활용가치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