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라닌 나노 입자를 포함하는 잉크 및 이를 이용한 보안 제품 및 컨택트 렌즈Ink containing melanin nanoparticles and security products and contact lenses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고도의 보안이 요구되는 제품에 암호를 도입하고 디코딩하는 보안 방지 소재를 제공하고 이를 응용하기 위한 것으로, 멜라닌 나노 입자를 합성하는 단계 및 상기 멜라닌 나노 입자를 분산매에 분산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잉크의 제조 방법 및 분산매에 분산된 합성 멜라닌 나노 입자를 포함하는 잉크를 제공한다.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르면, 상기 잉크를 보안제품에 도입하여 쉽고 간단하게 위조를 방지하고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