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지수를 활용한 위험 요소 분석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ANALYZING RISK USING TRUST INDEX

신뢰지수를 활용한 위험 요소 분석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컴퓨터로 구현되는 신뢰지수(trust index) 기반의 위험 요소 분석 방법에 있어서, 자원을 제공하는 자원 제공자, 상기 자원을 공유하는 자원 소비자, 및 상기 자원을 대상으로 신뢰 지표에 해당하는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수집된 상기 신뢰 지표에 해당하는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자원 제공자와 상기 자원 소비자, 상기 자원 소비자와 상기 자원, 상기 자원 제공자와 상기 자원 간의 신뢰 지수를 결정하는 단계, 결정된 상기 신뢰 지수에 기초하여 상기 자원 제공자, 상기 자원 소비자 및 상기 자원 상호 간의 3자 모델을 구축하는 단계, 상기 자원 제공자 및 상기 자원 소비자 중 적어도 하나로부터 상기 신뢰 지수의 제공을 요청받는 단계, 및 상기 요청에 대한 응답으로, 구축된 상기 3자 모델을 기반으로 결정된 상기 신뢰 지수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