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정훈 | ko |
dc.contributor.author | 송성찬 | ko |
dc.contributor.author | 전주환 | ko |
dc.date.accessioned | 2019-05-16T02:25:02Z | - |
dc.date.available | 2019-05-16T02:25:02Z | - |
dc.date.created | 2019-04-15 | - |
dc.date.created | 2019-04-15 | - |
dc.date.created | 2019-04-15 | - |
dc.date.created | 2019-04-15 | - |
dc.date.issued | 2019-02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전자파학회논문지, v.30, no.2, pp.169 - 172 | - |
dc.identifier.issn | 1226-3133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61993 | - |
dc.description.abstract | FMCW 배열 안테나는 저비용 고해상도라는 장점 때문에 많은 분야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FMCW 배열을 이용하여표적의 거리와 각도를 추정하기 위해서, 우선 deramped 수신신호로부터 거리-각도 행렬을 구성하고, 그 다음에 거리-각도행렬에 2D-FFT와 같은 2차원 주파수 추정기법을 적용한다. 하지만, 이러한 주파수 추정기법은 bias 오차를 발생시키게된다. 그 이유는 거리-각도 행렬의 두 개의 주파수가 서로 독립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FMCW 배열 안테나를 이용하여 표적의 거리-각도 동시추정을 위한 최대우도 기반 알고리즘을 제안하고, 거리와 각도 추정에 있어서 Cramer-Rao bound에 도달함을 보인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전자파학회 | - |
dc.title | FMCW MIMO 레이다를 이용한 거리-각도 동시 추정 기법 | - |
dc.title.alternative | Joint Range and Angle Estimation of FMCW MIMO Radar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30 | - |
dc.citation.issue | 2 | - |
dc.citation.beginningpage | 169 | - |
dc.citation.endingpage | 172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한국전자파학회논문지 | - |
dc.identifier.doi | 10.5515/KJKIEES.2019.30.2.169 | - |
dc.identifier.kciid | ART002444157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전주환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정훈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송성찬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Y | - |
dc.subject.keywordAuthor | FMCW Radars | - |
dc.subject.keywordAuthor | Maximum Likelihood Estim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2D-FFT | - |
dc.subject.keywordAuthor | 2D-MUSIC | - |
dc.subject.keywordAuthor | CRB | - |
dc.subject.keywordAuthor | Joint Range | - |
dc.subject.keywordAuthor | Angle Estimation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