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신호 측정 장치BIO SIGNAL MEASUREMENT DEVICE

본 발명의 일 양상에 따르면, 생체신호 측정 장치로, 외부로 빛을 발광하는 발광부; 상기 발광부로부터 발광된 빛이 신체의 일부에 투과 또는 반사된 빛을 수신하여 전기적 신호인 원시 신호로 변환하는 수광부; 상기 원시 신호를 신호 처리 하여 대상 신호를 획득하는 아날로그 신호 처리부; 및 제1 시간 구간 동안 획득한 상기 대상 신호에 포함된 적어도 두개의 피크 포인트에 대한 시간 간격 및 미리 설정된 발광 윈도우-이때, 상기 발광 윈도우는 상기 발광부가 1회 ON시 ON 상태를 유지하는 시간에 대한 값임-에 기초하여 발광 타이밍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발광 타이밍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1 시간 구간 이후인 제2 시간 구간 동안의 상기 발광부의 점등 및 점멸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생체 신호 측정 장치가 제공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