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이달 양자점 기반 근적외선 무선 충전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NEAR INFRA RED WIRELESS CHARGING BASED ON COLLOIDAL QUANTUMDOTS

콜로이달 양자점 기반 근적외선 무선 충전 시스템 및 방법이 개시된다. 근적외선 무선 충전 시스템은, 플랙서블 기판(flexible substrate), 상기 플랙서블 기판 위에 형성되는 리튬-이온 배터리, 상기 리튬-이온 배터리 위에 형성되는 콜로이달 퀀텀닷(colloidal quantumdots) 기반의 광전변환소자, 및 상기 광전변환소자 위에 형성되는 근적외선 투과막을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