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금-티타늄 금속간 나노입자의 제조방법Method for preparing platinum-titanium intermetallic nanoparticle

본 발명은 탄소지지체 상에 고정된 백금-티타늄 금속간 나노입자의 제조방법및 상기 제조방법에 의해 제조된 탄소지지체 상에 고정된 백금-티타늄 금속간 나노입자 촉매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탄소지지체 상에 고정된 백금-티타늄 금속간 나노입자(Pt-Ti/C) 촉매는 탄소지지체 상에 고정된 백금(Pt/C) 및 티타늄 전구체를 혼합한 후, 이를 수소분위기 하에 열처리함으로써 간단하고 경제적으로 제조될 수 있으며, 산소환원반응에 대해 높은 질량 활성 및 내구성을 나타내어 연료 전지용 촉매 등에 적용할 경우, 상당한 경제성 및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