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공 표면에 입자가 부착된 다공성 고분자, 이의 제조방법 및 이의 용도porous polymers which have particles on the pores surface, preparing method thereof and usages thereof

본 발명은 기공 표면에 입자가 부착된 다공성 고분자, 이의 제조방법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기공 표면에 입자가 부착된 다공성 고분자는 도입되는 입자에 추가적인 화학 처리 또는 추가적인 계면활성제 없이, 상기 입자보다 크기가 작은 입자, 예를 들어, 수용성 고분자를 도입하여 효과적으로 입자를 기공 표면에 위치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이로부터 다양한 종류의 입자, 예를 들어, 금속 입자, 비금속 입자, 고분자 입자 및 이의 혼합물을 도입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다공성 고분자는 함유되는 조성을 조절하여 표면에 위치한 입자 수 및 다공성 고분자 자체의 기계적 특성을 조절할 수 있어, 이로부터 상기 본 발명의 다공성 고분자가 적용되는 목적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