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한 영상 처리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PROCESSING IMAGE BASED ON NEURAL NETWORK

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한 영상 처리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개시된 영상 처리 방법은 입력 영상을 서로 다른 주파수에 대응하는 신호들로 변환하고, 변환된 신호들의 계수들 중 미리 결정된 주파수대역 신호의 계수를 제외한 나머지 계수들을 식별하고, 미리 학습된 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나머지 계수들을 복원하며, 복원된 계수들 및 미리 결정된 주파수대역 신호의 계수에 기초하여 결정된 전체 계수를 출력 영상으로 역변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