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 휠체어에 탈부착 되는 전동 보조기Attachable wheelchair assistive device that applies the self-energizing effect

본 발명은 전동 보조기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몸을 굽히는 동작이 필요 없이 수동 휠체어와 쉽게 탈부착 가능하며, 수동 휠체어에 전동 보조기를 부착하였어도 수동 휠체어로의 전환이 가능하며 자기강화효과를 이용하여 충분한 구동력과 제동력을 제공하는 수동 휠체어에 탈부착 되는 전동 보조기에 관한 것이다. 이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의 특징은 본체, 상기 본체의 일측 단부에 마련된 손잡이, 상기 본체의 타측 단부와 작동가능하게 연결되고 인휠모터를 구비하는 바퀴, 상기 본체를 수동휠체어에 탈부착가능하게 연결하기 위한 결합부 및, 일측 단부는 상기 본체의 상기 타측 단부와 연결되고, 타측 단부는 상기 바퀴의 작동을 자기강화방식으로 보조하는 오각 링크 연결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