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커플링 기반의 편파 안테나를 이용한 전이중 방식 송수신 장치 및 동작 방법 그리고 안테나METHOD AND APPARATUS FOR TRANSMITTING SIGNALS BASED ON COUPLING ANTENNA FOR IN-BAND FULL-DUPLEX IN THE WIRELESS COMMUNICATION SYSTEM

상호 커플링 기반의 편파 안테나를 이용한 전이중 방식 송수신 장치 및 동작 방법 그리고 안테나가 개시된다. 다수의 안테나를 이용한 송수신 장치를 위한 안테나에 있어서, 신호 스트림을 전달하는 RF-chain과 연결되고, 커플링을 통해 기생 안테나로 송신 신호를 전달하고, 상기 송신 신호의 전달 시 이용된 편파 특성과는 다른 편파 특성을 이용하여 상기 기생 안테나로부터 수신 신호를 전달받는 능동 안테나, 및 상기 능동 안테나를 통해 상기 송신 신호를 전송하기 위해 송신 신호를 이용하여 빔 포밍된 빔패턴, 및 상기 수신 신호를 위한 빔 패턴을 생성하기 위해 임피던스 제어부와 연결되는 기생 안테나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