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반복,고에너지및고출력레이저빔발생용고체레이저

SOLID STATE LASER USED HIGHPOWER LASR BEAM GENERATION

본 발명은 고반복, 고에너지 및 고출력 레이져 빔 발생용 고체 레이저에 관한 것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고에너지 및 고출력을 지닌 레이저 빔을 고반복율로 발생시킬 수 있으며 광학적으로 정렬을 용이하게 수행할 수 있는 고체 레이저(solid-state laser)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고체 레이저는 제1 광속크기 조절수단93) ; 편광 광 분할기(4) ; 제1선편광 회전수단(5); 제1광 분할수단(7) ; 앰프(8), 렌즈(9) 및 위상 공액거울의 역할을 하는 유도 브릴루앙 산란셀(10)을 포함하는 레이저 증폭기가 병렬로 다수개 연결되어 구성된 제1레이저 증폭수단(11) ; 제2선편광 회전수단(12) ; 제2광 분할수단(13) ; 및, 앰프(14), 렌즈(15) 및 위상 공액거울의 역할을 하는 유도 브릴루앙 산란셀(16)을 포함하는 레이저 증폭기가 병렬로 다수개 연결되어 구성된 제2레이저 증폭수단(17)을 포함하는 레이저 증폭 시스템(18)이 직렬로 다수개 연결되어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의 고체 레이저는 작은 공간에서 무한히 큰 출력과 에너지를 지닌 레이저 빔을 고반복율로 발생할 수 있으며, 광학적으로 정렬을 용이하게 수행할 수 있는 등의 효과를 지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