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감시 장치, 통신 감시 방법 및 이를 구현하는 미들박스 운영체제 프로그램을 기록한 저장 매체COMMUNICATION MONITORING DEVICE, METHOD OF MONITORING COMMUNICATION AND STORAGE MEDIA OF MIDDLE-BOX OPERATING SYSTEM IMPLEMENTING THE SAME

통신 감시 장치는 패킷 수신부 및 어플리케이션 구동부를 포함한다. 패킷 수신부는 통신 프로토콜에 따라 생성된 패킷을 수신한다. 어플리케이션 구동부는 패킷을 운영체제 상에서 구동되는 응용 어플리케이션에 기초하여 감시한다. 또한, 어플리케이션 구동부는 패킷 또는 패킷이 누적됨으로써 형성되는 누적 데이터 각각이 기 설정된 감시 조건에 해당하는 감시 대상 패킷 또는 감시 대상 데이터인지 운영체제 상에서 판단하고, 감시 대상 패킷 또는 감시 대상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응용 어플리케이션에 전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