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용성 기판을 이용하는 폐기 가능한 메모리 및 그 제작 방법RAPIDLY DISPOSABLE MEMORY WITH WATER-SOLUBLE SUBSTRATE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수용성 기판을 이용하는 메모리는 수용성 물질로 형성되는 기판; 상기 기판의 상부에 형성되는 하부 전극; 상기 하부 전극의 상부에 형성되는 상부 전극; 및 상기 하부 전극 및 상기 상부 전극 사이에 배치되어, 상기 하부 전극 및 상기 상부 전극 사이에 인가되는 전계에 따라 전기적 통로가 생성 또는 소멸되는 절연막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