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열전소재의 전극 브레이징 공정 최적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열전소재와 전극 사이에 브레이징 필러를 사용하여 브레이징 접합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승온되는 온도 및 접합 대상물 양단 사이의 저항을 연속적으로 측정하는 단계; 측정된 온도와 저항을 시간에 따라 배열하는 단계; 및 배열된 온도 변화 및 저항 변화를 기준으로 최적 공정 조건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본 발명은, 브레이징 필러를 사용하여 열전소재에 전극을 브레이징 접합할 때에 양단의 저항을 측정함으로써, 열전소재와 전극 및 브레이징 필러에 따른 브레이징 접합의 최적 공정을 도출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