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촉 대전 발전기 및 그 발전 방법TRIBOELECTRIC GENERATOR BASED ON CONTACT-ELECTRIFICATION AND GENERAT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의 접촉 대전 발전기는, 컨테이너와, 상기 컨테이너의 일측에 결합된 제 1 전극과, 상기 컨테이너의 타측에 결합된 제 2 전극과, 상기 컨테이너의 벽면과 상기 제 1 전극 및 제 2 전극에 의해 정의되는 밀폐 공간에 수용되며, 접촉 대전 발생용 가루 분말이 함유된 액상의 유동화 물질을 포함하고, 외부의 물리적 자극에 의해 상기 가루 분말 함유의 상기 유동화 물질이 상기 제 1 전극 및 제 2 전극에 주기적으로 마찰됨으로써 접촉 대전을 발생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