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시료 자동분석장치Multi-sample automatic analyzing apparatus

본 발명은 다중시료 자동분석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 다중시료 자동분석장치(1)에는 서로 다른 시료를 담은 복수 개의 시험관(S)이 장착되는 원심분리기(10)가 구비된다. 상기 원심분리기(10)로부터 분리된 시료 채취를 위한 복수 개의 바늘(N)은 바늘보관함(20)에 구비된다. 상기 바늘(N)에 의해 각각 채취된 시료는 감지물질이 구비되는 래피드 키트(30)에 순차적으로 적하되고, 상기 감지물질과 반응을 일으키게 된다. 상기 래피드 키트(30)에서 발생한 시료의 반응은 반응 검출 모듈에 의해 검출된다. 상기 래피드 키트(30)로부터 검출이 완료된 상기 바늘(N)은 바늘회수함(25)에 수납된다. 상기 바늘(N)은 힌지결합되는 복수 개의 아암으로 구성되는 로봇아암(80)에 의해 상기 원심분리기(10)를 거쳐 상기 래피드 키트(30)로 이동하게 된다. 상기 로봇아암(80)은 상하운동 가능하도록 위치조절부(70)에 설치되어 상기 바늘보관함(20)으로부터 상기 바늘(N)을 집어올리거나 상기 바늘회수함(25)으로 상기 바늘(N)을 수납시킬 수 있다. 이와 같은 구성을 가지는 본 발명에 의하면, 원심분리기서부터 채취한 서로 다른 복수 개의 시료를 로봇아암을 이용하여 래피드 키트로 이동시키고, 래피드 키트를 통한 검사결과 확인까지 모두 자동화로 진행함으로써, 작업의 효율성이 향상되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