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효율적인 홈 비디오 캐시 운영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TO OPERATING ENERGY-EFFICIENT HOME VIDEO CACHE

일 실시예에 따른 캐시 운영 장치는, 게이트웨이 또는 모뎀, 캐시 스토리지 및 캐싱 기능을 포함하는 캐시 장치 사이의 공유를 위해 상기 캐시 스토리지 및 상기 캐시 장치간 전력 상태를 공유하는 전력 상태 공유부; 상기 캐시 스토리지 및 상기 캐시 장치간 캐싱 전략을 공유하는 전략 공유부; 및 상기 캐시 전략을 공유함에 따라 캐시 운용에 따른 전력 소비량을 인식하여 사용자 설정에 따른 전력 소비를 제한하는 제한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