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 부스트 컨버터 오류 복구 시스템 및 방법RECOVERY SYSTEM AND METHOD FOR BUCK BOOST CONVERTER MALFUNCTION

본 발명의 벅 부스트 컨버터 오류 복구 시스템은 배터리; 상기 배터리와 병렬로 연결되는 슈퍼 캐패시터; 상기 배터리와 상기 슈퍼 캐패시터 사이의 전력 흐름 제어를 위해 상기 배터리와 상기 슈퍼 캐패시터 사이에 연결되는 벅 부스트 컨버터; 상기 배터리와 상기 벅 부스트 컨버터 사이에 연결되는 제1 릴레이; 및 상기 벅 부스트 컨버터에 오류가 발생되어 상기 벅 부스트 컨버터에 의한 전력 흐름 제어가 불가능한 경우 상기 배터리와 상기 슈퍼 캐패시터를 병렬로 연결시키는 제2 릴레이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벅 부스트 컨버터를 이용하여 배터리와 슈퍼 캐패시터 사이의 전력 흐름을 제어하는 시스템에서 전기자동차의 배터리와 슈퍼 캐패시터 사이에 연결된 벅 부스트 컨버터의 오류 발생시 배터리와 슈퍼 캐패시터를 병렬로 연결하는 릴레이를 온오프 제어함으로써 정상적으로 전력흐름이 제어되어 운행을 지속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