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물질을 검출할 수 있는 무선 전력전송 장치 및 방법

Wireless Power Transmission Method and Apparatus for Detecting Foreign Obstacles

이물질을 검출할 수 있는 무선 전력전송 장치 및 방법을 개시한다.본 실시예의 일 측면에 의하면, 특정한 주파수를 갖는 검출 신호를 발생시키는 신호 발생 회로; 상기 신호 발생 회로와 연결되고 상기 검출 신호를 인가받아 자기장을 발생시키는 소스코일; 상기 자기장에 의한 유도신호가 검출되는 복수의 검출 코일; 상기 복수의 검출 코일에 유도되는 유도신호의 진폭 변화를 감지하는 검출 센서; 및 상기 유도신호의 진폭 변화를 이용해 이물질의 존재를 판단하고, 무선 전력의 전송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무선 전력전송 장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