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리막을 구비한 삼투압 응용 공정 수처리 장치, 분리막의 오염도 모니터링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모니터링 방법A WATER TREATMENT APPARATUS HAVING A SEPARATION MEMBRANE, SYSTEM FOR MONITORING THE SEPARATION MEMBRANE, AND METHOD FOR MONITORING THE SEPARATION MEMBRANE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하수 처리를 위한 삼투가 진행됨에 따라 바이오 파울링이 형성되는 분리막의 오염 정도를 모니터링하는 장치의 동작 방법으로써, 빛이 조사된 상기 분리막 표면을 촬영한 영상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영상 데이터에서 상기 바이오 파울링으로 인해 가시광을 발하는 면적을 계산하고, 상기 분리막의 전체 면적 대비 상기 계산된 형광 면적의 변화 정보를 이용하여 막 오염 정도를 모니터링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