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연료 복합 소결체 및 이의 제조방법SINTERED NUCLEAR FUEL PELLET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핵연료 복합 소결체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핵연료 복합 소결체 전체 부피에 대해 2 부피% 내지 20 부피%로 삽입된 가연성흡수체의 성형체를 포함하는, 핵연료 복합 소결체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가연성흡수체의 불균일성 및 균열 발생 등을 방지하여, 핵연료의 효율적인 운용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