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면적 센서와 소면적 센서를 양 면에 배치한 양전자방출단층영상장치(PET)용 검출기 및 검출방법PET detector having arranged a large-area sensor and small area sensors on both sides and detecting method for the same

대면적 센서, 상기 대면적 센서 위측면에 픽셀화되어 배치된 복수 개의 섬광체를 포함하는 섬광체 어레이, 및 상기 복수 개의 섬광체 각각의 일 면에 상기 섬광체 당 한 개씩 부착되는 소면적 센서를 포함하며, 상기 섬광체 어레이에 접촉되는 상기 대면적 센서의 면적은 상기 섬광체 어레이의 면적보다 작도록 되어 있는, 양전자방출단층영상장치용 검출기를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