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맞춤형 최적 이진화 방법과 분수령 알고리즘에 기반한 관절의 완전 자동 영상 분할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FULLY AUTOMATED SEGMENATION OF A JOINT USING THE PATIENT-SPECIFIC OPTIMAL THRESHOLDING AND WATERSHED ALGORITHM

환자 맞춤형 최적 이진화 방법과 분수령 알고리즘에 기반한 관절의 완전 자동 영상 분할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완전 자동 영상 분할 방법은, 피검사체를 촬영한 의료영상을 대상으로, 이진화(thresholding) 방법, 하중 경로(load path) 알고리즘을 연계하여 분할하고자 하는 타겟 대상(target object)에 해당하는 영역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추출된 영역정보에 기초하여 제1 마스크(Mask 1)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의료영상을 대상으로, 분수령(watershed) 알고리즘에 기초하여 형태학적 세분화를 수행하여 형태학적 패치(patch)를 생성하는 단계, 생성된 상기 형태학적 패치(patch)에 기초하여 제2 마스크(Mask 2)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제1 마스크와 제2 마스크에 기초하여 상기 의료영상으로부터 상기 타겟 대상에 해당하는 영상을 분할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