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정합을 이용한 영상 처리 장치 및 방법DEVICE AND METHOD FOR PROCESSING IMAGE USING IMAGE REGISTRATION

본 발명은 생분자의 부분 또는 전체가 포함된 3차원 영상을 구성하는 정점의 벡터를 산출하는 연산부; 연산부가 산출한 3차원 영상 중 부분 영상에 포함된 평면에 포함되어 전체 영상의 평면에 대응시키기 위한 특징자를 추출하는 추출부; 및 특징자와 연산부가 산출한 3차원 영상 중 전체 영상에 포함된 평면을 영상 정합시켜 3차원 모델을 결정하는 영상 정합부를 포함하여, 특징자를 3차원 전체 영상에 포함된 접평면에 대응시켜 유사성을 비교하여 3차원 모델을 재구성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은 3차원 부분 영상의 접평면 중 추출된 희소 특징자를 ICP 알고리즘의 초기조건으로 설정하여, 특징자와 3차원 전체 영상의 특징이 일치하도록 정합하여 영상 정합의 결과가 지역 최소해가 아닌 전역 최소해를 획득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