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미터파(W 밴드) 탐색기용 FMCW SAR 영상의 2차원 엔트로피최소 자동 초점 기법Two-Dimensional Entropy Minimizing Autofocusing of Millimeter-Wave (W-Band) FMCW SAR

전방 이동지상 표적 탐지를 위해 미사일은 FMCW 레이다를 통해 획득한 SAR 영상을 활용할 수 있다. 하지만 미사일이동 과정에서 난기류 또는 비행경로 상태에 따른 요동 오차로 인해 SAR 영상의 품질이 떨어지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이러한 전방을 바라보는 SAR 영상의 요동 오차를 보상하기 위한 엔트로피 최소 자동초점기법을 제안한다. 특히, 전방을바라보는 레이다 특성 상, 요동 오차는 2차원의 형태(방위각 및 시간 축)로 SAR 영상에 영향을 미치며, 이를 보상하기위해 2차원 자동초점기법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