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위상-그레이코드 카운터를 이용한 적외선 센서용 저전력 ADC 설계Design of low power Analog to Digital Converter with Multi phase-gray code counter for infrared sensor

본 논문에서는 저전력 적외선 영상 시스템을 위하여, 다중위상-그레이코드 카운터를 적용한 아날로그 디지털 변환 회로 (Analog to Digital Converter, ADC)를 제안하였다. 제안한 회로는 column-level single slope ADC 구조에 다중위상-그레이코드 카운터를 적용하여 기존의 이진수 디지털 카운터에서 요구하는 클럭 주파수를 낮추어 전력소모를 감소시키고, 디지털 노이즈에 강인한 특성을 갖는다. 또한 CTIA ramp 회로, column 별 비교기와 메모리를 통해 다중 column에서 입력되는 적외선 입력 신호를 동시에 변환할 수 있다. 제안한 회로는 0.18um CMOS 공정을 통해 설계 되었으며, 단위 column 회로의 전력소모는 171uW 이다

Keywords

Infrared; Readout integrated circuit; Analog to digital converter; single slope; Counter; Low pow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