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파 영상과 CT 영상의 정합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REGISTRATION BETWEEN AN ULTRASOUND IMAGE AND A CT IMAGE

초음파 영상과 CT(computerized tomography) 영상의 정합 시스템 및 방법이 개시된다. CT(computerized tomography) 영상을 초음파 영상에 정합하기 위한 정합 시스템은, 제1 소정 주기 동안 대상체의 복수의 제1 초음파 영상을 순차적으로 형성하는 초음파 영상 형성부; 상기 제1 소정 주기 중 어느 한 시점에서 상기 대상체의 CT 영상을 형성하는 CT 영상 형성부; 및 상기 CT 영상을 상기 제 1 초음파 영상과 정합하여 초음파-CT 정합 영상을 형성하기 위한 정합부; 및 상기 초음파-CT 정합 영상을 저장하는 저장부를 포함한다. 상기 초음파 영상 형성부는 제 2 소정 주기 동안 상기 대상체의 복수의 제2 초음파 영상을 순차적으로 형성하고, 상기 정합부는 상기 제1 초음파 영상과 상기 제2 초음파 영상의 유사도를 판단하고, 상기 복수의 제1 초음파 영상 중 상기 제2 초음파 영상과 가장 큰 유사도를 가지는 제1 초음파 영상에 대응하는 초음파-CT 정합 영상을 상기 저장부에서 검색한다. 상기 검색된 초음파-CT 정합 영상을 상기 제2 초음파 영상과 함께 디스플레이하는 디스플레이부를 더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