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패턴을 갖는 비누의 제조 방법METHOD FOR MANUFACTURING SOAP WITH CHANGING THREE DIMENSION PATTERN

본 발명은 사용자가 비누를 사용함에 따라 표면에서 의도된 3D 패턴이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3D 패턴 비누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 3D 컴퓨터 모델링으로 변화될 이차원 무늬를 적층하여 3D 패턴을 모델링하는 단계, 래피드 프로토타이핑(Rapid Prototyping)을 적용하여 모델링한 3D 패턴으로부터 3D 패턴의 모형을 제작하는 단계, 3D 패턴의 모형을 원형으로 하는 3D 패턴 몰드를 제작하는 단계, 3D 패턴 몰드에 비누 용액을 부어 그 양단에 지지대가 형성된 3D 패턴 비누를 성형하는 단계 및 지지대를 이용하여 3D 패턴 비누를 비누몸체 몰드의 중앙에 배치하고, 색상이 다른 비누 용액을 부어 3D 패턴을 갖는 비누를 성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