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 장애인 및 저시력자용 제품 정보 제공장치Apparatus for providing product information for blind and low vision people

시각장애인 및 저시력자용 제품 정보 제공장치에 관하여 개시한다. 본 발명의 장치는, 제품에 부착된 RFID 태그를 인식하는 RFID 리더와; 제품의 정보를 제공하는 웹페이지로의 인터넷 접속하는 무선통신부와; 무선통신부를 통하여 제품의 정보가 다운로드되는 메모리와; 메모리에 저장된 정보가 출력되는 출력부와; RFID 리터를 통해 인식한 정보를 토대로 무선통신부에서의 인터넷 접속과, 메모리로의 다운로드와, 출력부를 통한 출력을 제어하는 제어부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시각 장애인 및 저시력자가 사용하고자 하는 제품의 정보를 용이하게 취득할 수 있으므로 각각의 제품을 적합한 용도에 사용할 수 있으며, 점자 등과 같은 특수화된 방식이 아니어서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고, 특별하게 고안된 체계화된 시스템이 필요 없으므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