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을 이용하는 다목적 스프링쿨러Multipurpose sprinkler using solar energy

본 발명에 따른 태양광을 이용하는 다목적 스프링쿨러는, 지면에 세워지는 지지축(10); 윗면에 태양광발전셀(26)이 설치되어 태양광발전셀(26)에 의해 얻어지는 전기에너지를 이용하여 수평회전 가능하게 지지축(10)의 위 끝 부분에 설치되는 파라솔 지붕(20); 사람이 앉을 수 있도록 지붕(20) 아래의 지지축(10) 둘레에 설치되는 벤치(30); 지붕(20)의 테두리 둘레에 설치되어 태양광발전셀(26)에 의해 얻어지는 전기에너지로 동작하는 조명등(24); 태양광발전셀(26)에 의해 얻어지는 전기에너지로 동작하는 펌프(미도시); 및 상기 펌프에 의해 끌어올려지는 물을 분출하도록 지붕(20)의 테두리 둘레에 설치되는 복수개의 노즐(22); 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벤치(30)에 앉아 사람들이 휴식을 즐기는 동안에 주기적으로 머리 위 지붕(20)에서 분출되는 물은 여름 한낮에 사람들에게 시원한 재미를 줄 것이다. 특히, 아이들이 가장 즐거워할 것이다. 그리고, 지붕(20)의 테두리를 두르며 켜지는 조명(24)은 퇴근 후 앉아 쉬는 공원의 사람들에게 은은한 빛으로 밤을 수놓아 줄 것이다. 또한, 조명(24)을 통해 잔디에 떨어지는 물방울 및 피어있는 꽃의 형상을 보게되어 지붕(20) 안밖에 있는 사람 모두가 훌륭한 야경을 즐길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