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피비를 이용한 다종 유체 해석 방법 및 기록 매체METHOD AND RECORDING MEDIUM OF A HYBRID APPROACH TO MULTIPLE FLUID SIMULATION USING VOLUME FRACTION

본 발명은 컴퓨터를 통해 실행되고, 복수 개의 격자 셀(cell) 내에 혼합되어 존재하는 n개의 유체가 발생시키는 가변 밀도 및 가변 점성을 고려한 나비어-스톡스(Navier-Stokes) 방정식을 해석하여 컴퓨터 그래픽스(graphics)를 구현하기 위한 부피비를 이용한 다종(多種) 유체 해석 방법과 그러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기록 매체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