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키 기반의 프로토콜을 이용한 과금 시스템 및 그 방법Charging System and method using Public Key Infrastructure based and protocol

공개 키 기반의 프로토콜을 이용한 과금 시스템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과금 시스템은, 외부로부터 자원 요청이 있을 경우 요청된 자원의 과금에 대한 제1 마이크로 계약서를 생성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버, 제1 마이크로 계약서를 수신하고 요청한 자원의 과금에 대한 제2 마이크로 계약서를 생성하여 암호화하는 유저 단말장치, 유저 단말장치에서 사용한 자원에 대한 과금 연산을 위임받은 대행 인증서를 포함하며 유저 단말장치로부터 암호화된 제1 마이크로 계약서 및 상기 제2 마이크로 계약서를 수신하고 과금을 연산하여 클라우드 컴퓨팅 서버에 자원 제공 신호를 전송하여 유저 단말장치에 해당 자원을 할당하도록 하는 위임 서버 및 암호화된 상기 제1 마이크로 계약서 및 상기 제2 마이크로 계약서를 전달받아 저장하고, 검증 요청이 있을 경우 클라우드 컴퓨팅 서버에서 제공한 자원의 과금과, 유저 단말장치에서 사용한 자원에 대한 과금을 검증하는 공증 서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