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렬 스트라이프 캐쉬를 이용한 RAID 시스템의 입출력성능 향상 방법A method for improving I/O performance of RAID systemusing a matrix stripe cache

본 발명은 행렬 스트라이프 캐쉬(Matrix Stripe Cache : MSC)를 통하여 입출력을 행 단위로 결정한 뒤 열 단위로 각 항목들을 읽기와 쓰기 별로 결합을 시도하여 입출력 개수를 줄임으로써 조각화된 쓰기의 성능을 향상시키며, 저하 모드의 작은 읽기 성능을 희생시켜서 일반 모드의 읽기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행렬 스트라이프 캐쉬를 이용한 RAID 시스템의 입출력 성능 향상 방법을 제공한다.본 발명은 디스크로 쓰기를 수행할 단위 MSC(Matrix Stripe Cache)로부터 행 결합 전 읽기쓰기 행렬인 rxw 행렬을 생성하는 제1과정; 상기 제1과정에서 생성된 행 결합 전 rxw 행렬로부터 행결합을 통해 최종 읽기 쓰기 행렬인 행 결합된 rxw 행렬을 생성하는 제2과정; 및 상기 제2과정에서 생성된 행 결합된 rxw 행렬을 바탕으로 읽기를 수행한 후, 상기 행 결합된 rxw 행렬의 각 행 별로 XOR 연산을 수행하고, 행 결합된 rxw 행렬의 각 열 별로 쓰기를 수행하는 제3과정;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