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데이터 통신용 소형 안테나SMALL ANTENNA OF WIRELESS DATA COMMUNICATION

본 발명은 무선데이터 통신용 소형 안테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미앤더 라인 형상으로 형성되며, 접지면에 대하여 수직으로 설치되는 제 1, 2 금속패턴과; 상기 제 1, 2 금속패턴을 상단에서 연결하는 금속패치와;상기 금속패치의 양단에 일체로 절곡 형성된 절곡편;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안테나의 크기를 줄일 수 있고 안테나의 재료가 저렴한 동판을 사용하여 안테나의 제작 단가가 낮아지는 효과가 있다. 또한, 안테나의 크기를 줄이기 위한 유전체를 사용하지 않음으로서 안테나의 이득을 높일 수 있으며, 안테나 제작 시에 발생할 수 있는 오차로 인한 공진 주파수의 틀어짐을 조절하기 위한 튜닝 기법이 간단하여 제작이 용이한 효과가 있다.